Life Will Be Sweeter Someday✶.•

re-view/cafe

연남 푸딩 맛집 ㅣ목화씨라운지 MOKHWACI LOUNGE

sonakk 2022. 1. 12. 22:20

 

#푸딩맛집 #연남동카페 #빈티지카페

 

목화씨라운지 Mokhwaci Lounge

 

서울 마포구 성미산로 29길 23 목화씨라운지

평일 13:00 - 21:00

주말 12:00 - 21:00

02-332-5576

주차 X

 


 

 

 

입구부터 예쁜 이곳은 바로?

푸딩 맛집으로 유명한 목화씨라운지 이다

처음 지나가다 보았을 때

뭐라고 쓰여있는 건가.. 싶었는데

내가 찾던 곳이었다🤣

 

주택가 사이의 카페

입구부터 화려한 트리와 붉은 타일이 

조화롭게 겨울 분위기를 풍겼다

 

트리✨

누군가와 같이 왔으면 무조건 사진을 찍었을 텐데..!

오늘은 혼자 왔기 때문에 잠시 구경하다가

얼른 들어갔다

 

자리주인이 없는 틈을 타 얼른 찍은 사진

들어가자마자 알 수 있었다

여기 완전 내 취향이다🤎🤎🤎

빈티지 카페의 정석이랄까

 

 

가구들도 손 때 묻은 원목 느낌에

소품과 식물 하나하나 

신경 쓰신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

 

탐난 자리1
🌿🪴🍃

특히 입구 자리가 너무 예뻤다

트리와 창문틀 그리고 빈티지한 가구의 조화가

그냥 있어도 포토존이었다✨

 

( 그렇지만 먼저 오신 분들이 계셔서 아쉽게

앉지는 못했다 담엔 꼭..! 앉아봐야지 )

 

카운터 옆 머신과 트리 명당석

먼저 자리를 잡고 주문하는 방식이라서

1층 구경 후 2층도 올라가 봤는데 

웬걸 2층이 더더 예뻤다

 

올라가자마자 보인 빈티지 장

자리마다 의자도 다르고 배치도 흥미로워서 

구경하는 재미가 있었다

 

여럿이 오기에도 좋은 자리일듯

이렇게 햇살이 잘 들어오는 자리도 있었고,

 

조명 귀여워

3~4인 전용의 넓은 테이블 자리도 있었다

 

조명이나 소품들이 적재적소에 귀엽게

들어가 있어서 전체적으로 무거운

빈티지의 느낌을 덜어주었다

 

탐난 자리2

그냥 카페 전체가 너무 예뻐서

가구들 다 우리 집으로 데려오고 싶었다,,

 

내 자리

일단 내 자리를 찜! 하고 내려와서

주문을 했다

 

메뉴판

뭘 먹으면 혼카를 즐길 수 있을까-

고민 끝에

목화씨라운지에서 주문한 메뉴는

 

 

아몬드블랑 Almond Blanc / 7,000원

커스터드 푸딩 Custard Pudding / 6,500원

 

 

처음부터 푸딩을 먹으려고 온 거라서

일단 푸딩을 주문하고,

 

커피가 잘 어울릴 것 같아 고민하다가

베스트 메뉴인 아몬드블랑으로 주문했다

 

푸딩 후기를 말하자면

 

푸딩인데 생각보다 달지 않다

한입 딱 먹었을 때 사르륵 녹는다><

 

 

시럽에 바닐라빈이 콕콕 들어있고

오히려 씁쓸한.. 맛이 느껴졌다

달달함과는 거리가 멀었다

 

달달함 20 씁쓸함 80

 

내 느낌으로는 그랬다

 

퐁신퐁신

이 푸딩 먹으면서 느낀 건

나는 이걸 글로 어떻게 표현하지였다

도저히 말로 표현 안 되는 맛..

딱 맛있는 푸딩 맛.

 

또 먹고싶다

뭐라 할 말이 없다 심플 깔끔한 푸딩 맛

🍮이거랑 완전 똑닮이다 그리고

달지 않아서 무한대로 흡입 가능하다

 

바닐리빈 콕콕

옆 테이블에서 이야기하시는 걸 들었는데

1인 1 푸딩 해야 한다고.. (웃음)

내 의견도 같다 jmtgr✨

 

푸딩사진만 10장 찍었다ㅎ

그리고 크림이 아주 예쁘게 올라가 있는데

부드럽지만 단단한 크림과 푸딩의 조화가

좋았다

예쁘라고 있는 것만은 아니구먼?!

싶었다 마이썽..☆

 

그리고 아몬드..뭐시기 (아몬드블랑)

도 마찬가지로 맛있었다

 

 

처음에 위에 있는 크림을 떠먹어 봤는데

달콤하고 아몬스 슬라이스가 씹혔다

그 식감이 재미있고 맛있었다

 

예쁘지만 잡기 어려운 컵

컵을 들고 마시니 쌉쌀한 커피맛이 크림과

어우러지면서

달달 씁쓸함이 잘 어우러졌다 (맛나😋)

 

이 또한 많이 달지 않아서

누구나 좋아할 만한 맛이었다

 

냠냠
어느새 비워진 컵

오자마자 인테리어에 한번 반하고

푸딩 맛에 두 번 반하고..

 

연남에 큰 카페가 별로 없는데

3~4인 좌석도 있고 분위기도 좋아서

여럿일 때 오기 좋은 연남 카페로 추천한다!

 

나갈 때 찍은 카운터

1층과 2층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다양한 자리를

구경하는 재미도 있었다

(내픽은 2층! 예쁨)

 

자리가 없는 경우도 많은 듯하니

(자리 먼저 잡고 주문하는 방식이었음)

오시면 자리 먼저 고르고 메뉴를 고르는 게

좋을듯하다!

 

그리고 푸딩은 필수!🤗

 

 

 

┈┈┈ ✁✃✁✃✁✁✃ ┈┈┈

 

유의사항

 

와이파이 없음

노트북, 태블릿 사용불가

주말이나 평일 오후 방문 시

웨이팅 가능성 있음!

자리 선정 후 주문하기